비밀정원
비밀정원
늘 외국인과 한국인이 뒤섞여 사람이 많고 활기 넘치는 인사동으로 가면 비밀스런 정원이 있는 카페가 숨어 있습니다. 카페 이름처럼 도심 속의 '비밀정원'인 셈입니다.
문을 열고 카페로 들어서면 낯선 향이 코를 자극하는데요. 이곳이 대추차, 국화차, 모과차 등의 전통차를 판매하는 카페이기 때문입니다. 정원 한 켠에 보이는 유자청과 모과청을 보면 알 수 있듯 모든 메뉴를 직접 담그고 달여서 내놓는데, 그 중 대표메뉴는 14가지 약재를 직접 달여내는 쌍화차입니다. 요즘같은 환절기에 잘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비밀정원은 실내, 반 야외로 꾸며진 테라스 그리고 야외 정원 세 곳으로 분류되는데요. 실내와 테라스는 모던한 테라스로 꾸며진 반면 야외 정원은 전통차와 어울리는 동양적인 분위기로 꾸며져 있습니다. 마치 고궁의 일부를 연상케 하는데요. 주위로 살짝 보이는 한옥 지붕이 운치를 더합니다.
이곳에선 모두가 여유로워 보였는데요. 특히 젊은 커플 뿐 아니라 연세가 지긋한 멋쟁이 할아버님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차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복잡한 줄만 알았던 서울 한복판에서 이런 정원과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 카페를 나서면 인사동 거리를 둘러보고 여러 편집샵들이 모인 쌈지길을 구경하며 데이트를 즐기는 것도 좋겠습니다.
- 위치 :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30-1
- 메뉴 : 쌍화차 8000원, 대추차 7500원, 인절미한과 5000원
- 운영시간(기간) : 10:00 ~ 23:00 (일요일 22:00)
- 가는 법 : 종로3가역 5번출구에서 인사동방면 도보 5분
[출처] 소확행 찾아 카페행, 야외 정원이 있는 서울 카페 4|작성자 대한민국 구석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