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즐기고 > 먹을꼬지
먹을꼬지

세창만두

MCCOZI 0 995 0 0

대구 3대 만두집중 하나인 세창만두. 45년 역사를 지닌 대구의 터줏대감 만두집입니다. 골목에 위치하고 있으나 간판의 생김새만 잘 보고 간다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내부는 45년의 전통을 가진 만큼 예스럽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차분한 정감있는 분위기. 만두집이지만 볶음밥돈가스 등 다른 식사메뉴도 있기에 든든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직접 끓여주신 결명자차

작은 부분이지만 정성이 느껴졌던 물. 생수 대신 항상 직접 끊인 결명자차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사소하지만 이런 정성은 가게에 대한 인상이 좋아지곤하죠. 오래된 만두집답게 단골이 많았습니다. 찾기 힘든 위치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손님이 들어오는건 이유가 있을 터. 저렴한 가격이 아마도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속이 가득해보이는 왕만두
고기왕만두의 통통함
먹음직스러운 고기왕만두의 속

고기왕만두는 마치 호빵을 먹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두꺼운 만두피가 특징쫄깃하면서 두터운 식감이 매력입니다. 도톰하고 포슬포슬한 만두피에 고기소가 굉장히 잘 어울리는데요. 이름은 왕만두지만 대왕만한 크기는 아니라 한입에 쏙 넣어 야물딱지게 먹기 딱 좋습니다.

잘 튀겨진 노릇노릇한 꾼만두

꾼만두는 만두피가 굉장히 얇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군만두에 비해 바삭함은 덜하게 느껴졌으나  그덕에 느끼함이 덜하고 담백함과 고소함이 배로 느껴집니다. 만두 속에 고기와 호박, 대파가 주 재료로 사용되어 전체적으로 담백함이 강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 크기가 작아 한입에 쏙 들어가 먹기도 편하고 1인분에 10개라 양도 넉넉합니다.

촉촉하게 잘 쪄진 찐교스(찐만두)

찐교스는 얇지만 탄력 있고 쫄깃한 만두피에 호박이 많이 들어간 소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삼삼하면서도 담백하기 때문에 본인의 입맛에 따라 간장에 찍어 간을 맞춰 먹으면 되는데요.  얇은 만두피 덕에 만두소의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군침도는 만두 삼종셋트

전체적으로 채소의 비율이 높은 만두소 덕분에 담백함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기름지지 않고 간이 삼삼하게 되어있어 가벼운 간식으로 즐기기 좋은데요. 자극적인 맛을 원한다면 비빔만두를 먹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장소 : 세창만두식당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대봉로 38 (지번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동 929-34번지)
전화 : 053)472-7333
영업시간 : 11:00~22:00
휴무 : 사장님 볼일 있는 날, 정해놓은 쉬는 날은 없고 그냥 사장님 볼일 있는 날 쉰다고 해!
대표 메뉴 : 고기왕만두 4000원 / 꾼만두 4000원 / 찐교스 4000원
주차 공간 : 없음, 근처주차장이용

 

 

Facebook GooglePlus KakaoStory Naver NaverBand Pinterest Pholar

Author

Lv.19 MCCOZI  최고관리자
35,745 (87.3%)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나만의 단골집, 맛집, 추천 음식 

자유롭게 쓰시는 공간입니다.

글쓰기 클릭 > 분류를 선택하고 제목 입력

사진   1) 에디터 ( 글쓰는 부분 ) 우측상단 사진 버튼 클릭후 여러장의 사진 업로드 가능

2) 에디터 하단 첨부파일 추가 후 상단, 하단, 본문 선택 

[본문 삽입] -파일0 = {이미지:0}, 파일1 = {이미지:1} 본문에 넣을 곳에 삽입

ex) 안녕하세요 {이미지:0} 감사합니다 {이미지:1}

유튜브 - 링크 #1 부분에 유튜브링크 주소 복사 후 붙여 넣기

첨부파일로 동영상 업로드 - 첨부영상 + 첨부이미지(사진)을 같이 업로드 

제목, 내용, 제목+ 내용, 회원아이디, 이름으로 검색 가능

(회원아이디 검색 로그인시 가입시 작성했던  아이디로 검색)

(이름 검색 가입시 작성했던 닉네임으로 검색)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