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만들고 > 요리정보
요리정보

뚝배기 계란찜만드는법/달걀찜

뚝배기 계란찜만드는법/달걀찜

 

안녕하세요? 쟈스민입니다. ^^*

이웃님들은 반찬 없을 때 뚝딱 만들 수 있는 반찬으로 무엇부터 생각하시나요? 아마 인스턴트식품이 아니라면 계란요리가 될듯싶습니다.

 

 

 

 


가장 간단한 계란 요리로는 계란 프라이가 있겠고 다음으로 계란말이 정도가 있겠는데요. 겨울철에는 아무래도 뜨끈한 것이 좋기 때문에 계란찜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아이들이나 나이 드신 분들은 겨울철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충분한 영양공급으로 건강을 유지하도록 신경 써야 하는데 계란찜은 소화도 잘되고 영양 밸런스도 잘 맞아 겨울철 반찬으로 좋은 선택이 될 겁니다.

 

 


1. 오늘의 요리 소개

 

 

 

 

 

 

식당이나 주점에서 한껏 부풀어 오른 뚝배기에 담긴 계란찜은 보기에도 좋고 식욕을 자극합니다. 식감이 부드러워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사랑받는 움식이지요.

 

 

 

 


 

오늘은 식당에서 맛있게 먹던 그 맛을 내는 계란찜을 만들어 봤는데요. 새우젓으로 간을 하고 특별한 재료 없이 간편하게 만들었습니다.

 

 

 

 

 


계란 요리는 쉬운 것 같지만 그렇게 만만한 요리가 아니에요. 쉽게 익기 때문에 탈수 있어 불 조절이 관건인데요. 오늘 소개하는 계란찜만드는법 눈여겨 보셨다가 나중에 꼭 활용해 보세요.

 

 

그럼 뚝배기 계란찜만드는법/달걀찜 시작하겠습니다.

 

 

 


2. 요리에 쓰이는 재료 소개

 

 

 


1T(큰술) = 테이블스픈=약15ml =15cc
1t(작은술) = 티스픈 = 약 5ml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란 2개
육수 1/2컵
새우젓 1/2t
참기름 1t
맛술 1t
홍고추 1/2개
쪽파 1~2뿌리

 

 

 


3. 맛있게 만드는법

 

 

 

 

 


분량의 재료 준비합니다.

 

 

 

 


 

 

 


계란의 알끈을 제거하고 섞어준 다음 새우젓 1/2t, 참기름 1t, 맛술 1t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이때 새우젓 건더기는 따로 남겨두세요. 알끈을 제거하는 이유는 모양에도 좋지 않고 콜레스테롤 함량이 많기 때문이에요.

 

 

 

 


 

 

 

뚝배기에 육수 1/2컵과 새우 건더기를 넣고 끓여주세요.

 

 

 

 


끓기 전에 육수와 계란 물을 섞고 불을 제일 세게 해서 끓여주세요. 젓가락으로 계속 저어줍니다.

 

 

 

 


 

 

 

계란이 뭉굴뭉굴 뭉쳐지면 약불로 줄이고 계속 저어주고 두 번째 그림처럼 전체적으로 뭉쳐지면 다진 홍고추와 다진 쪽파를 넣고

 

 

 

 


뚜껑을 닫아 잠시 더 끓여준 다음 불을 끄고 잔열에 익도록 잠시 놔두세요.(1분 정도) 뚝배기로 하셔야 가능해요.

 

 

 

 


4. 요리를 마치고

 

 

 

​​


먹음직스럽게 부푼 계란찜입니다. 계란 2개를 이용했기 때문에 뚝배기 위에까지 부풀지는 않았지만 수북하게 부풀리려면 계란을 그릇에 맞게 더 넣으시면 됩니다. 육수도 같은 비율로 넣으시고요.

 

 

 

 

 


계란은 어느 가정이나 냉장고에 상비돼있는 가장 든든한 식재료 중에 하나인데요. 마땅한 반찬이 없을 때 계란찜은 짧은 시간에 맛있고 보기 좋은 반찬을 쉽게 만들 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

 

 

 

 

 


여러 가지 재료를 넣진 않고 새우젓의 감칠맛만으로 만들었지만 계란찜의 맛은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마땅한 반찬이 없을 때 꼭 만들어 보세요. 아마 매일 만들게 될지도 모른답니다.

 

 

Facebook GooglePlus KakaoStory Naver NaverBand Pinterest Pholar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