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만들고 > 요리정보
요리정보

알감자버터구이

알감자버터구이
휴게소 알감자 요리 버터 감자구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쟈스민입니다. ^^*

 


주말 편안하게 보내고 계시지요. 이번 주말은 날씨도 좋은 편이라 가까운 곳으로 많은 분들이 여행을 다녀오실 듯합니다.

 

 


여행 중 휴게소에서 놓칠 수 없는 간식이 있죠. 바로 알감자버터구이입니다. 왠지 안 먹으면 여행의 맛이 안 나는 거 같고 그러다 보니 휴게소에 들리게 되면 항상 주문하게 되는 음식이 알감자버터구이인데요.

 




 


아이들 학원 때문에 여행은 가지 못하지만 주말 기분은 내주어야 할 거 같아서 아이들 간식으로 알감자버터구이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 쟈스민의 알감자버터구이 만드는 법 소개




요즘 감자가 제철이라 햇감자로 만든 감자요리는 뭘 해도 맛있네요. 특히 익혀 먹어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 감자의 비타민 C 특성 덕에 익혀 먹는 비타민 C라고 부르는 알감자버터구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거리 중 하나입니다.

 


버터의 고소한 냄새와 알감자의 부드러운 맛이 유혹하는 알감자버터구이는 별다른 재료 없이 만들지만 휴게소의 스테디셀러로 등극한지 오래인데요. 여기에 파슬리와 치즈가루를 더하면 향과 맛에서 품격부터 달라지는 알감자버터구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럼 휴게소 알감자 요리 버터 감자구이 만들기, 알감자버터구이 만드는 법 시작할게요.

 




 


▒ 재료 준비

 



계량기준
1T(큰술)=테이블스픈=약15ml=15cc
1t(작은술)=티스픈=약 5ml=5cc
1cup(컵) = 200ml = 200cc



재료분량

알감자 500g
소금 약간
버터 2T
파슬리가루 약간
파르메산 치즈가루 1~2T




 


▒ 알감자버터구이 만드는 법

 



 


 

 


알감자는 껍질을 제거해 준비하고, 분량의 양념 재료도 준비합니다. 알감자가 없으면 큰 감자를 한입 크기로 썰어 하셔도 무방합니다.

 






 


알감자를 냄비에 담고 알감자가 반 조금 더 잠기게 물을 부어주고 소금 약간을 넣어 뚜껑을 덮고 삶아주세요. 처음엔 센 불로 삶아주고 팔팔 끓어오르면 중간 불로 줄여 물이 거의 없어질 때까지 삶아준 후 채에 건져 수분을 날려주세요.

 





 


 

 


중약 불에 예열된 팬에 버터를 녹이고 알감자를 살살 볶아주세요. 불이 세면 버터가 타기 때문에 천천히 구워주셔야 합니다.

 





 


알감자가 노릇하게 구워졌으면 접시에 담고

 







마지막으로 소금 약간 파슬리 가루와 파르메산 치즈가루를 적당히 뿌려 알감자버터구이 완성합니다. 휴게소 음식을 집에서 만들어 봤지만 오늘 소개한 맛의 음식은 휴게소에 없습니다. ^^*





▒ 에필로그



 


버터의 고소한 향에 치즈가루의 향까지 더해진 알감자버터구이는 마치 휴게소에서 고소한 버터향에 이끌려 지나치지 못하는 것처럼 아이들에게도 거부할 수 없는 유혹 쯤으로 다가 오는 오양입니다. 접시를 놓는 순간 순식간에 클리어 했으니 말입니다. ^^*

 






 


단맛을 좋아한다면 마지막에 설탕을 조금 뿌려도 되고 버터를 녹이면서 꿀을 함께 섞어 볶아주면 허니버터 맛 알감자구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큰 감자만 있다면 한 입 크기로 썰어 즐길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고혈압과 암을 예방하고 피로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두뇌발달에도 큰 도움을 주는 중요한 영양소의 하나입니다. 감자는 열을 가해도 비타민 C가 쉽게 파괴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감자요리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먹이면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Facebook GooglePlus KakaoStory Naver NaverBand Pinterest Pholar
0 Comments
제목